일상 다반사

우체국 해외 마스크 보내기 캐나다 벤쿠버로 마스크 보내기 실패 후기

혜+찬 2020. 4. 15. 00:10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캐나다 벤쿠버에 있는 제 친동생에게 마스크를 보내려다 실패한 후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출처 : 우체국 홈페이지)



해외로 마스크를 보내기 위해 준비해야 할 사항을 알아보니 아래와 같았습니다.

- 가족관계증명서

- 주민등록등본

- 신분증

- EMS 접수확인서


형제 자매에게도 마스크를 보낼 수 있도록 개선된 것이 얼마 되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4.9일부터 시행되었는데 저에게는 참 다행이었습니다.



그래서 우체국에 가기 전에 서류를 하나씩 준비했습니다.



먼저 가족관계증명서 떼는 것부터 어려웠습니다.

당연히 저의 가족관계증명서를 떼면 저희 친동생도 같이 나올 줄 알았는데 저의 부모님과 저의 관계만 나오는 것이었습니다.

부모님께 주민등록번호를 여쭤봐서 입력하고 "가족관계증명서 / 상세"출력을 하니 그제서야 동생이 나왔습니다. (엉엉ㅠㅠ)




EMS신청은 무난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친동생의 주소/연락처/이메일 등을 적고 또 우체국의 공지사항에 따라 gift로 체크하고, 거기서 입력하라는 코드 번호를 입력했습니다. (위 우체국 공지에 보면 마스크에 대한 코드 번호가 있음)




4주를 간격으로 최대로 보낼 수 있는 마스크 개수가 8개 이므로 개수에는 8개를 썼습니다.

가격 칸을 누르면 자동으로 금액이 환산되는 칸이 나오는데, 공적 마스크 1개가 1500원임을 감안하여 12,000원을 입력하면 9.85$로 환산되었습니다.

그리고 순중량이 또 애매했는데, 마스크 뒷면에 그람수가 약6g으로 나온 것을 확인하여 6*8 = 48g 으로 썼는데 저렇게 쓰는게 맞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위 내용을 입력하고 나서 세관신고서 내역 추가를 클릭하면 아래로 내용이 넘어갑니다.


여기서 "선택"아래 있는 동그라미를 체크하고 "다음"을 누르면 됩니다.

저는 물건 자체의 금액은 크지 않아 보험은 따로 신청하진 않았습니다. 

그 다음 아래와 같이 접수확인서가 나옵니다. 이것을 출력해서 가면 됩니다. 



(개인정보 내용은 자르고 올린 이미지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제가 우체국 공지 봤을 때는 EMS안되는 국가들도 있어 미리 확인하였는데, 거기에 캐나다는 없는 것 같아 안심하고 우체국에 위 서류들과 마스크를 준비하고 갔습니다.

마스크 8개만 담을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우체국에서 1호 상자를 사서 마스크 8개를 담았습니다.



그런데!!!

우체국 직원분께서 캐나다 벤쿠버는 EMS가 안된다고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것도 3주 전부터.

비행기가 거기까지 안들어가기 때문에 캐나다는 토론토로 배송된다고 하였습니다.


순간 정신이 어질, 아찔해져서 우체국에서 나왔습니다.


집에 와서 다시 확인해보니, 공지에 "캐나다 지역제한"이라고 나와있었습니다 ㅠㅠ





다른 방법이 없을까 찾아봤을 때 국제 물류 배송 전문인 페덱스에 연락을 했습니다.


직원분과 직접 통화하였을 때 마스크를 보내는 건 불가능하다고 하셨습니다. 

현재 마스크를 보낼 수 있는 방법은 우체국 EMS밖에 없다고 하였습니다. 




ㅠㅡㅠ.. 타국에서 고생할 동생을 생각할 때 마음이 미어져 아무일도 손에 잡히지 않았습니다.

동생과 카톡으로 영상통화 하면서 오늘의 있었던 일을 얘기해줬더니 마스크를 보내주지 않아도 된다고 하였습니다.


자신도 아마존에서 중국 마스크를 시켰는데 지금 한 달이 지나서 안오고 있지만 언젠간 올것 같다고 ㅠㅠ..

저희 부모님도 아마존에서 마스크 사서 보내는 방법을 알아보셨는데 오늘 구매해도 6월 즘 도착예정이라고 보셨다고 합니다.


그리고 동생이 있는 벤쿠버에는 지금 거의 거리를 다니는 사람이 없다고 하였습니다. 나가도 길에 아무도 없다고 그래서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였습니다. 동생도 식료품 구매 외에는 집 밖에는 아예 안나가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캐나다 전체가 shut down상태이기도 하다고 하였습니다. 



오늘 저의 마스크 해프닝은 이렇게 마무리 되었습니다.



혹시 해외에 있는 가족들에게 마스크를 보내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이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