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 맛집 추천 - 삼대국수회관에서 멸고국수(고멸국수) 먹은 후기
안녕하세요 혜찬이의 세상리뷰입니다.
오늘은 제가 제주에 방문했을 때 갔던 식당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왜 서울에서 제주로 방문한 제가 '제주도민 맛집'이라고 추천해드리느냐, 찐 제주도민, 찐 제주 토박이 이신 저희 아버지께서 데려가주셔서 같이 식사한 곳이기 때문입니다~!
제가 간 곳은 바로 "삼대국수"입니다. 두둥!!
오래전부터 고기 국수 거리에 있던 식당이었는데 많은 분들이 방문해주셔서 그런지 식당이 굉장히 커졌더라구요
삼대국수 아래층에는 넓다라한 전용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하는데도 매우 편리했습니다.
정문을 통해 들어가면 넓고 쾌적한 식당 내부가 나옵니다. 식당 내부가 진짜 진짜 넓어서 버스로 손님들이 내려서 들어오시기도 했습니다.
국수를 주문하니 밑반찬이 먼저 나왔어요. 김치 겉절이와 깍두기, 양파가 나왔습니다. 처음에는 조금만 떠서 나왔는데요 부족하면 셀프바에서 원하는 만큼 반찬을 떠서 먹을 수 있습니다. 위 반찬들도 국수에 아주 찰떡이었어요 아래 사진들로 보여드릴께요~~
거두절미하고 "멸고국수" 비주얼 갑니다
고기국수 맛집에 웬 멸고국수냐구요?
멸고국수는 멸치국수 + 고기입니다
즉, 멸치국수 베이스에 고기국수 처럼 위에 고기가 토핑되어서 나온 국수인데요
제가 이 국수를 어떻게 알게 되었느냐 하면요.
금번 제주도 방문 말고 이전에 제주도 방문 때 고기국수를 먹으러 갔는데 같이 갔던 일행분이 저 빼고 다 제주도 찐 도민이시거든요.
저는 신나서 "고기국수"를 시키는데, 저 빼고 다른 분들은 다 "멸고국수"로 시키더라구요~~~~~~!!!
제가 제주도 떠난지는 10여년이 넘었지만 가슴속에는 제주도 부심이 늘 살아있는데 저 빼고 다 멸고국수 드셔서 매우 놀랐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꼭 나도 멸고국수를 먹으리~~ 해서 간 것이었거든요.
멸고국수 비주얼 다시 보실께요~
멸고국수의 장점이 무엇이냐면요,
멸치국수의 깔끔함 위에 더해지는 고기의 푸짐함이에요~!!
간혹~~ 진한 고기국수의 육수가 느끼하게 느껴지실 수 있는 분들 있잖아요
그런 분들에게는 멸고국수 딱입니다. 국물이 진짜 단백한데 깔끔해요~~
면 먹다가 중간중간에 고기 각종 반찬에 싸먹으면 그것이 그렇게 또 맛있습니다.
제가 멸고국수 딱 국물 한 입 맛보고 "우와~~ 이거지" 하면서 시작해서 "와~~ " 와~~~" 하고 감탄사 연발하면서 먹다보니 어느새 다 먹게 되었습니다.
다 먹고 계산하려고 카운터에 가니 많은 사인들이 걸려있었습니다. 셀럽들도 많이 방문한 맛집이라는게 인증이 되었습니다 :)
마지막으로 후식커피까지 마실 수 있는 삼대국수회관, 짱입니다 ^^
고기국수 드셔본 분들이라면 다음번에는 멸고국수도 한번 드셔보세요 정말 강추입니다 b
이상 제주도민 맛집추천 삼대국수회관에서 멸고국수 먹은 후기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