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반려동물은 토끼.


세상 말에 '토끼 같은 자식'이란 말은, 자녀들이 너무 귀엽고 사랑스러울 때 하는 표현인데,


하물며 '토끼 같은 자식'이 아닌 '토끼 자식'은 오죽 더 귀엽고 사랑스러울까.




'토끼 자식'





하지만 반려동물을 키우는 누구나라면, 한 번쯤 자신의 반려동물이 아플 때


마음이 찢어진 나머지 차라리 내가 아팠으면 했던 경험들이 있을 것이다.




반려동물에 대해 풀어나갈 이야기들은 많지만, 반려동물이 아팠을 때 그것을 치유했던 경험을 먼저 공유하는게 가장 도움이 될까 싶어서


오늘은 '토끼 비절병 치유 후기'에 대해 공유하고자 한다.





바닥이 철망인 케이지를 사용한 적이 있다. 철망 위 코팅을 토끼가 갉아먹은 탓에 배번패드나 담요를 그 위에 깔았었는데, 그것이 위생적이지 못한 환경을 조성했던 것 같다.


그리고 화장실도 발판이 철망으로 되어 있는 화장실과 플라스틱 망 화장실 이렇게 두 가지를 썼는데, 


어느 순간 철망 화장실에는 배변량이 줄고, 반면 플라스틱망 화장실엔 배변량이 많아졌다.


이를 이상하게 여기다 어느 날 토끼의 뒷 발을 보니 털이 군데 군데 빠져있고, 발이 빨갛게 올라와있었다.


마음이 무너져 내렸다.




(비절병 증상 ㅠㅠ)





밤새 이 증상인지 어떤 건지 알아보다가 '비절병'이란 것을 알게 되었다.


검색 포털에서는 비절병에 대한 많은 후기들이 있었다. 여러가지 방법이 나와있었지만 더 악화되었다는 내용들도 있어 보는 내내 근심만 더했다. 



그래도 우선은 병원에는 가봐야 할 것 같아서 다음날 토끼전문병원(서울 관악구 한성동물병원)을 찾아갔다.


아니나 다를까 '비절병' 판정이었다.


수의사 선생님께서는 토끼의 발이 닿는 곳은 최대한 푹신하게 하라고 하셨고, 발에 바를 수 있는 붉은 빛의 소독약도 주셨다.




집에 와서 케이지 앞에 메모리폼 방석과 극세사 담요를 깔았고, 하루에 1-2회씩 발에 소독을 하였고, 케이지를 더 청결하게 관리하였다.




푹신푹신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메모리폼 방석 위에 극세사 담요를 깜





그리고 비절병에 대해 공부하면서 '토끼의 힘'이라는 영양제를 알게 되었다.


'토끼의 힘'은 일본의 '울리'라는 회사에서 만들었고, 토끼의 면역력과 자연치유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다고 했다.


국내에서는 어디에서 파는지 알아보던 중에 부평에 위치한 '순수토끼'라는 토끼 전문 shop에서 팔고 있다는 걸 알게 되어


주말을 빌려 오프라인 매장에 직접 방문하여 구입하게 되었다.





그렇게 몇 달을 급여하고 나서 어느 날 우리 토끼의 뒷 발을 보았는데 아니나 다를까


털이 자라서 뒷꿈치를 덮고 있었다.









'토끼의 힘'을 급여하면서 느낀점인, 이 '토끼의 힘'이 토끼에게 좋은 것 같다는 거다.


비절병 증상도 많이 나아졌지만, 눈꼽도 없어졌다.




따라서 자식 같은 토끼가 비절병에 걸려 고민하는 분이 있다면, 


토끼 전문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 처방을 받는 것도 중요하고,


'토끼의 힘'을 급여해 보는 것도 추가적인 방법으로 추천해드리고 싶다.









이 포스트는 어떠한 지원 없이 순수 사용해 본 후기를 올린 글로 


저처럼 토끼의 비절병 증상으로 고민했던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작성되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