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뉴 알티마-차량용 공기청정기 설치 후기



미세먼지가 너무 싫습니다. ㅜㅜ

더군다나 황사가 찾아오는 봄날이 됐습니다. 그래서 마트에 가서 저렴한 차량용 공기청정기 하나 구입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실물을 보고 구입하려니까, 온라인에서만큼 제품이 다양하진 않네요. 그래도 미세먼지 때문에 설치가 시급하다 싶어 간 김에 적당한 제품으로 구입했습니다.


사실, 차량용 공기청정기는 실제로 써보고 제품의 성능을 확인한 후, 구입하는 게 맞는데 그러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구입을 해야 사용해 볼 수가 있으니.. ㅜㅜ



일단 구입한 후, 설치 위치 후보를 정해봤는데요..


1. '대시보드'


2. '센터 콘솔박스(암레스트)'


3. '운전석  헤드레스트 뒤쪽'



우선, '대시보드'는 여름에 햇빛을 바로 받아 제품이 뜨거워질 수 있는 점과, 깔끔하고 시야가 넓은 것을 선호하는 성격으로 인해(현재 대시보드에 아무것도 안 올리고 있음) 패스~! (그래서 휴대폰 거치대도 유리부착형이 아닌, 컵홀더용 거치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ㅎㅎ-아래 사진)



두 번째, 가장 유력한 후보인 '센터 콘솔박스(암레스트)'에는 직접 설치를 해봤습니다. 



보기에는 좋은 데 오른쪽 팔이 불편해지더라고요. 콘솔박스 여는 데도 좀 불편하고요.. 그래서 마지막 후보인, '운전석 헤드레스트 뒤쪽'을 설치 위치로 확정하고, 시험 작동을 해보았습니다.



알티마의 콘솔박스 안쪽에는 전원 소켓이 따로 있어서 공기청정기의 전원 케이블도 짧거나 길지 않게 설치가 잘 되었고, 운행 중에는 보이지 않는 부분이니 깔끔해서 좋았습니다. 작동시 소음이 조금 느껴지긴 했으나, 제대로 작동하고 있다는 표시로 생각하면 될 것 같아서 아주 만족스럽게 설치하고,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차량 실내 공기가 (기분 탓인지) 깨끗하고 쾌적해진 것 같습니다! ^______^




by Chan. (with iPhone 6S)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