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혜찬이의 세상리뷰 입니다.

어릴 때부터 알레르기 비염이 있었는데요. 저의 비염 상태가 어느 정도냐면 에어컨이나 선풍기 바람을 코에 쐬거나 혹은 먼지가 많은 공기를 마시게 되면 몸살이 오는 정도입니다.

평소에는 조심하면서 잘 지내다가 최근에 알레르기 비염 증상으로 몸살감기가 또 왔습니다.


1. 알레르기 비염 몸살감기 증상

제가 경험한 알레르기 비염 몸살감기의 증상은 처음엔 코 안쪽이 아리고 기침이 자주 나다가 코가 점점 막히면서 머리에 공기가 가지 않아 머리가 안돌아가기 시작했습니다. 몸이 전체적으로 점점 다운이 되면서 기운이 빠지는 그런 증상이었습니다.

2. 알레르기 비염 몸살감기 원인

그동안 에어컨 바람도 잘 피하고 마스크도 잘 써가면서 지켜왔던 코였는데요. 알레르기 비염 증상도 심해졌을 뿐더러 몸살 증상까지 온 거는 굉장히 오랫만이었습니다. 왜 비염으로 몸살이 올 정도까지 인지 생각해보니 원인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1) 환절기
: 요즘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면서 더웠다가 선선했다가 날씨가 오락가락했습니다.
2) 오염된 공기(담배냄새, 먼지 등)
: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채 비상구계단 올라가다보니 비상구 계단에 누적되어온 담배냄새를 맡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날 분갈이를 했는데 흙먼지에 코가 무방비로 노출되었습니다
3) 긴장감 + 스트레스
: 9월이 되면서 일정이 많아지면서 긴장감과 스트레스 발생
4) 밀가루 음식
: 짝꿍이 밀가루 덩어리의 결정체인 꽈배기를 사왔는데 먹고 나면 코가 아리는 느낌이 왔습니다. 찾아보니 밀가루 음식은 비염에 역적이더라구요.


물론 각 원인을 하나씩만 보면 크게 작용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연달아 작용하면 시너지가 발생하여 몸살까지 오게 하더라구요.

결국 코가 막히고 숨이 잘 쉬어지지 않아 패닉이 올 것 같아서 곧바로 이비인후과로 향했습니다.

3. 알레르기 비염 몸살감기의 치료

의사선생님이 코 안을 보시는데 코 안이 많이 부었다고 하셨습니다. 전날 흙먼지가 들어갔을 경우에는 코세척을 해서 코 안에 붙은 먼지들을 씻어내는 걸 권해주셨습니다

빠른 증상 완화를 위해 비염 주사 맞고, 3일치 약을
받아서 왔습니다. 병원에 다녀온 뒤 저녁 먹을 시간이 되었는데요. 웬지 몸살기 있으면 국밥 먹고 싶을 때 있잖아요. 저를 위해 저녁은 콩나물국밥으로 든든히 먹었습니다.




약은 아침, 저녁으로 복용하는 건데요. 아침에 먹었는데 하루 종일 졸음이 와서 혼났습니다.

어쨋건 밥 잘 챙겨먹고 약 잘챙겨먹고 푹 자고, 스트레스 받지 않기 위해 욕심 내려놓고 잘 버티자라는 마음으로 하루를 보냈더니 비염 증상은 많이 가라앉았습니다.





이상으로 제가 알레르기 비염으로 몸살 온 후기 정리해보았습니다. 이번에 비염으로 크게 고생하면서 다시 한번 건강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이 참에 밀가루 음식도 끊어보고 마음의 긴장도 이완시키고 운동도 하면서 면역력을 기르려고 합니다.

알레르기비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