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미니멀라이프 실천에 대해 고민이 많습니다.


좁디 좁은 방, 분명 이제까지 지내왔던 방 중에서는 가장 넓은 방임에도 불구하고 역시나 물건들이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고 자기 자리를 찾지 못해 책상 위나 냉장고 위, 시선이 닿는 곳에는 산처럼 쌓여있습니다.


미니멀라이프에서 흔히 얘기하는 '필요한 것만 남기고 모두 비워내는 삶'은 여전히 지향하지만, 계속 살아오던 습관이 있어 아직도 제 삶에는 많은 물건이 필요한가 봅니다.


물건 버리기도 쉽게 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그렇지도 못했습니다.


미니멀라이프 실천이 어려운 이유와 물건 버리기에 대해 이전에도 포스트를 쓴 적이 있었는데요.



2018/02/28 - [생활 Re:View/일상생활] - 미니멀라이프 실천이 어려운 이유


2018/03/07 - [생활 Re:View/일상생활] - 미니멀라이프 실천 - 꼭 물건 버리기가 답일까?





하지만 최근에 '당근마켓'이라는 중고 직거래 벼룩시장 어플을 알게 되었습니다.


당근마켓은 다른 중고 거래 어플들과 다르게 내가 있는 동네를 중심으로 직거래가 이루어집니다.


이 어플을 통해서 아직은 쓸 수 있지만 나에겐 필요 없는 물건을 누군가와 거래하거나 무료나눔을 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저의 미니멀라이프 실천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인 '물건 정리하기'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저는 제가 안쓰는 물건들을 정리했기 때문에 이 물건들을 팔아 '돈을 벌자'라기 보다는, 내가 집에서 묵혀두기보다는 누군가 필요한 사람에게 이 물건이 가는게 맞다는 생각으로 천원 이하의 가격으로 책정하거나 가격을 잡기 애매한 물건들은 무료나눔으로 물건을 정리하였습니다.


물건을 거래하고 나면 저는 집에서 물건을 하나라도 더 줄인 것 같아 마음의 여유가 생기고, 제 물건이 저보다 더 필요한 누군가에게 갔다는 생각에 조그마한 보람도 있습니다.


제가 쓰지 않는 물건 중 누군가가 필요한 물건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고, 저 또한 집에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물건을 정리하니 서로 Win-Win 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또한 당근마켓은 동네 기반 직거래가 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배송비를 아낄 수 있고, 직거래 장소도 제가 친근하고 익숙한 곳에서 할 수 있어서 거래가 안전한 것 같습니다.


동네 기반이라서 그런지 거래하시는 분들 만나신 분들은 대다수 매너가 다 좋으셨습니다.


또 상품을 구입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불필요한 쓰레기(종이박스, 비닐 등)이 발생하지 않아, 환경에도 이바지 할 수 있습니다.


즉 이 어플로 미니멀라이프 + 환경보호까지 같이 실천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



저 또한 당근마켓을 보면서 제가 필요한 몇몇 물건들만 저렴한 가격에 구입했는데요.


정말 앞으로는 '새 물건'을 살 필요가 없다 생각이 될 정도로, 좋은 품질의 물건들이 저렴한 가격에 많이 올라와있습니다.




혹시나 물건 정리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 있다면 저의 후기가 도움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