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혜찬이의 세상리뷰 “혜(Hye)” 입니다.
오늘은 2023 양재 플라워 페스타, 양재꽃박람회 후기를 올리려고 합니다





식물러버인 저로서는 양재 플라워 페스타 소식을 보는 순간 바로 사전신청 하였습니다. 2023 양재 플라워 페스타는 11월 3일 금요일부터 11월 5일 일요일까지 진행됩니다.


어떤 식물들을 만나게 될까 궁금함과 기대감과 설레는 마음으로 플라워 페스타가 열리는 양재aT센터로 향했습니다.

양재aT센터로 가기 위해 지하철 양재시민의숲역에 내렸습니다. 4번 출구로 나오니 양재aT센터가 나왔습니다. 양재aT센터 정문으로 들어가면 오른쪽에 2전시관으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가 있습니다. 페스타는 제2전시관에서 열리고 있었습니다. 안내표시를 따라 2전시관을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2023 양재 플라워 페스타 지구, 꽃으로 피어나다' 전시장 정문

 

 

 


 

 

즐길거리 1. 플라워 포토부스

 

박람회 내부로 들어가면 각종 꽃으로 장식 되어 있는 포토부스가 나왔습니다. 많은 관람객분들도 저마다 포토부스에서 예쁜 추억를 남기기 위해 사진을 많이 찍는 모습을 곳곳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즐길거리 2. 플로리스트 100인전

 

양재 플라워 페스타 내부에서는 플로리스트 100인전이 진행되고 있었는데요. 각종 꽃과 식물로 만든 예술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처음에는 하나 둘 씩 사진에 담다가, 나중에는 작품 마다 모두 사진을 찍고 있는 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그만큼 너무 예쁘고 아름답고 영감을 주는 작품들이 많았습니다.

 

 

 

꽃이든, 잎이든, 열매든, 가지든, 나무든, 돌이든, 낙엽이든 자연의 모든 것이 예술작품의 재료가 될 수 있었습니다. 또 생화로 전시된 작품들이 많다보니, 이 순간을 위해서 만들어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또 이러한 아름다운 작품을 생각하고 또 이렇게 볼 수 있게 만들어준 플로리스트 작가분들께도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규모있는 플라워조형물들은 가운데에 전시되어 있는데 정말 다들 너무 예뻐서 관람객분들이 사진 찍기 바빴습니다. 

 

 

 


 

즐길거리 3. 플라워 플리마켓

각종 플라워 관련 제품들이 플리마켓에 나와있었어요 플리마켓 매니아인데다가 식물 매니아인 저 또한 그냥 지나치기 어려워 귀여운 식물들 구매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제품의 플리마켓이 열리고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즐길거리 4. 희귀식물 전시


플라워 페스타에서는 평소에는 보기 힘든 다양한 관엽식물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적게는 10만원부터 많게는 2천만원 그 이상까지 고가의 식물들을 한자리에 볼 수 있어서 눈이 황홀했습니다.

 

희귀식물전시관 (주)조이폴리아
(왼) 몬스테라 아단소니 바리에가타, (오) 안스리움 후커리 바리에가타

 

(왼) 다켄바키아 윌슨, (오) 알로카시아 제브리나 바리에가타
박쥐란 그란데

 

 

 


즐길거리 5. 플라워 클래스 체험

 

플라워 페스타 기간 동안 설문조사에 응하면 플라워클래스 5천원 할인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원하는 클래스에 가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에코백 천연염색 체험을 했어요. 에코백 안에 사포를 넣고, 그 위에 꽃잎을 원하는 위치에 배치합니다.

꽃잎위에 PVC 비닐표지를 올린 후 숟가락으로 입 모양을 따라 문지르면 잎색이 에코백에 물이 들어 예쁜 모양이 생깁니다. 

 

아래 사진은 제가 만든 에코백이에요. 너무 예쁘죠.

저도 새로운 체험을 해봐서 재밌었고, 예쁜 에코백도 얻을 수 있어서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즐길거리 6. 신품종 전시관, 반려식물치료센터, 푸드트럭

 

위에 즐길거리 5가지 외에도 신품종 전시관, 반려식물치료센터, 푸드트럭 등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 먹거리가 있었습니다.



 

 

 

 

푸드트럭이 있어서 페스타 관람 내 당딸림 없이 즐겁게 관람하였습니다 :)

 

 

 

 

 





이상 너무나 행복했던 양재 플라워 페스타 방문 후기였습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