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혜찬이의 세상리뷰입니다

오늘은 11.15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코엑스 B홀에서 열리는 “문구생활산업전-SISOFAIR 2023" 박람회 관람 후기를 올리려고 합니다 :)

SISOFAIR는에서 SISO는 "Seoul International Stationery & Office"의 약자입니다.


문구생활산업전 SISOFAIR 2023은 11.15(수)일부터 11.18일(토) 4일간 10시부터 18시까지 코엑스 B홀에서 개최됩니다.

 

 

 

 

 

 

코엑스 COEX B홀 가는 방법


코엑스 전시관으로 가기 위해선 먼저 ~서울 지하철 2호선을 타고 삼성역에 내립니다.
삼성역 6번출구로 나와서 조금 걸으면 코엑스 건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코엑스 건물로 들어가서 쭉 직진하고, 별마달도서관을 통과하면 ZARA  앞에 있는 에스컬레이터로 올라가면 됩니다.



 

SISOFAIR 사전등록 및 입장 확인증 발행


저는 미리 박람회 방문 전날 사전등록을 하여서, 메시지로 받은 QR 코드를 키오스크에 찍어 입장권을 빠르게 출력할 수 있었습니다. 

 


입장 확인증을 발급 받는데, 스텝분이 깜찍한 지우개도 같이 주셨습니다. 입장 전부터 지우개를 선물로 받다니 웬지 이 전시회 관람 대박일 것 같다라는 기대감으로 입장 할 수 있었습니다.

 

 

 

 

 

문구생활산업전 참여 부스

 


문구생활산업전에 와보니 한번 쯤은 들어보았던 문구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하였습니다. 그리고 각 부스마다 이벤트도 많았습니다.

문구프랜차이즈 - ‘알파’부스와 인스타그램 이벤트 참여
문구프랜차이즈 - ‘드림디포’ 부스와 이벤트 참여 사은품
사무용품 브랜드 - 평화 Peace 부스
사무용품 브랜드 - '화신' 부스
필기류 브랜드 - ‘동아’ 부스

 

 

 

 

 

문구류의 향연


수첩, 펜, 메모지, 스티커 등 문구류 들 좋아하시는 분들 있잖아요-! 저도 문구류 진짜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수만가지의 다양한 문구류를 보면서 행복했습니다. 그리고 행사 기간중에 판매하는 문구류는 대부분 시중가보다 훨씬 저렴했습니다! (캐리어 가꼬 가세요~!!)



신산업흐름 - 친환경


요즘 문구 트렌드에서도 “친환경”이 빠지지 않았습니다
라벨지 전문 브랜드 “폼텍”에서 폐지를 활용한 재생 라벨지와 복사용지를 선보였습니다. 샘플도 받아보실 수 있어요.

 

메모류 브랜드에서도 친환경 내지를 활용한 메모지를 선보였어요



Suatelier Design


개인적으로 마음에 제일 들었던 부스는 슈아뜰리에 디자인 부스였습니다. 원래 그전부터 슈아뜰리에 스티커를 산 경험이 있어서 익숙했는데요 부스도 완전 감성적, 저의 스타일이었습니다. 여쭤보니 어제부터 디자이너분들이 열심히 준비하셨더고 하더라구요.

 

 

 


 


이번 문구생활산업전 개인적으로 문구류를 많이 좋아하고 업무 유관성도 있어서 넘 재밌게 봤습니다

인스타 팔로우 이벤트를 진짜 많이 합니다. 여기저기 참여하시면 여러 문구를 사은품으로 받아가실 수 있어요.



받아오고 사고 가져오고 한 것들 다 꺼내보니 책상 하나 다 채우네요;; 1년치 문구는 걱정이 없을 것 같아요.

문구류 좋아하시는 분들께 방문 강추합니다

이상 문구생활산업전 SISOFAIR 2023 관람 후기였습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