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뉴 알티마-연비 테스트

 

이번 시간은 

올 뉴 알티마의 '연비'에 관한 내용입니다.

 

(이번 포스트부터는,

많은 분들이 보시기에 '~습니다' 체로 바꿨습니다)

 

 

'올 뉴 알티마'는

엔진(배기량)의 구분으로

2.5(2500cc)와 3.5(3500cc)로 분류되며,

주력 판매 모델은 2.5(2500cc)입니다.

 

(제가 구입한 차량도 2.5모델입니다)

 

(셀프세차장에서의 나의 알티마)

 

 

혹시,

하이브리드 차량이나 전기차가 아닌,

배기량 2500cc 중대형 휘발유 차량의

연비가 '23km/l'가 나온다면

믿을 수 있으시겠어요?

 

제가 찍은 인증 사진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닛산 '올 뉴 알티마'의

홍보용 브로셔에 표기된 복합연비는,

'12.5Km/l' (2.5 기준)

 

 

Xtronic CVT(연속 가변 무단 변속기)가 탑재된 알티마는

그 수치가 증명해주듯

높은 연비와 연료 절감을 자랑합니다.

 

(Xtronic CVT - 사진출처 : 유튜브 '닛산자동차주식회사')

 

 

 

 

 

정속 주행(크루즈컨트롤) 테스트

 

 

얼마 전, 자유로에서 측정한

저의 알티마의 연비 수치,

확인해보시도록 하겠습니다!

 

 

평균 연비 : 23.2 Km/l

평균 속도 : 80 Km/h

주행 거리 : 13.5 Km

주행 시간 : 10분 10초

날씨 : 흐림

기온 : 영상 12도

주행 상황 : 크루즈 컨트롤 주행(80 Km/h)

(사진 속 오른쪽 상단의 아이콘이

크루즈 컨트롤 표시 아이콘입니다)

 

위의 측정값은,

고속화도로인 자유로의

김포대교-일산대교 구간에서

크루즈 컨트롤 주행으로 측정한 수치입니다.

 

물론 크루즈 컨트롤과 같은 정속 주행 시에는

일반 주행보다 조금 높게

연비가 측정될 거라는 건 예상했지만,

놀랍게도 거의 하이브리드 차량급의

높은 연비 수치가 측정되었습니다.

 

 

 

 

 

일반 주행 테스트

 

 

다음은,

같은 구간에서 크루즈 컨트롤 주행이 아닌

일반 주행 시의 연비 테스트 수치입니다. (자유로 구간)

 

(연비 테스트 전, 초기화된 화면)

 

 

평균 연비 : 20 Km/l

평균 속도 : 59 Km/h

주행 거리 : 29 Km

주행 시간 : 29분 46초

날씨 : 흐림

기온 : 영상 8도

주행 상황 : 일반 주행(변속 주행)

 

위의 측정값은,

아침 출근 시간대에 측정한 수치라서

어느 정도 막히는 구간과 달리는 구간이 골고루 분포한

구간에서의 측정 수치입니다.

 

일반 주행으로,

약 30 Km의 거리를

약 30분가량 주행한 연비로써

이 마저도 20 Km/l 이상의 수치가 나온다는 점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위의 두 테스트 모두

멈추지 않고 계속 주행이 가능한 구간이므로

연비가 다소 높게 측정되었을 수도 있지만,

 

일반 도로(신호등과 교차로, 횡단보도 등이 있는)의 알티마의 연비도

공인 복합 연비 12.5 Km/l보다도 높은

13 이상의 수치가 나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이나 전기차가 부럽지 않은, 나의 알티마.

 

23.2의 기록을 깨게 되면

다시 사진으로 인증하겠습니다. 

연비 테스트는 계속됩니다.

 

 

 

 

 

by Chan. (with iPhone 6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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